W스테이지(W Stage)는 공익적 문화 실험과 실천을 위한 월드컬처오픈의 공간 플랫폼으로 다양한 종류의 활동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W스테이지에서는 ‘공감과 평화의 문화’를 디자인하는 월드컬처오픈의 여러 활동과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예술, 교육, 복지, 사회, 인문, 환경, 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공익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컬처디자이너들의 강연, 공연, 워크숍, 세미나, 연구 및 교류 모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W스테이지는 공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자 공간나눔운동 C!here에 동참해왔습니다. 2010년 처음 선보인 W Stage 안국 이후로 서울 서소문, 제주,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W Stage는 C!here를 통해 문화활동 공간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속해서 공간을 나누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W스테이지를 소개합니다
W Stage 서소문
서울시립미술관과 덕수궁 정동길 인근에 있는 W Stage 서소문은 2014년에 처음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월드컬처오픈 코리아와 컬처디자이너들의 다양한 공익적 문화 실험이 펼쳐지고 있는 열린문화운동의 중심입니다.
공간나눔운동 C!here를 통해 연극 공연, 오케스트라의 연습, 환경 세미나, 청년 멘토의 강연, 국제 아티스트 워크숍과 즉흥잼, 시니어 공연 동호회 정기 연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위해 공간이 나누어지고 있으며, ‘공익적인 콘텐츠’의 교류와 나눔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W Stage 제주
W Stage 제주는 옛 오현고등학교 합창단 교실을 복원한 장소이자 제주 돌집의 원형이 그대로 살아 있는 유서 깊은 공간으로, 공간나눔운동의 취지에 공감한 개인 공간소유주의 기부와 복원 수리 공사를 거쳐 2016년에 W스테이지로 오픈되었습니다. 제주 원도심에도 가까이 있어 지역의 문화예술인과 활동가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 나눔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W Stage 상하이
W Stage 상하이는 Sanlin Village Heritage Park의 중심에 위치한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입니다. 예술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W Stage 상하이는 월드컬처오픈의 국제 파트너인 World Music Shanghai의 야외 스테이지 공간입니다. 의미 있는 커뮤니티 활동과 행사들을 위해 공간을 나누고자 2016년부터 C!here 공간나눔운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특히 음악 공연이나 행사에 아주 잘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월드컬처오픈과 함께 W Stage를 사용하고 싶은 분은 C!here 웹사이트에서 <공간나눔받기신청>을 해주세요! 공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간나눔받기 신청서 작성 시 확인 가능합니다.
W Stage 공간나눔 받기 (링크: http://www.cherekorea.org/spa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