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WCOkorea

지혜나눔 컬처토크 C!talk

C!talk is not just a talk, It’s a Culture Talk!



C!talk는 문화를 통해 얻어진 다양한 삶의 지혜와 경험, 열정이 담긴 소중한 이야기를 나누는 지혜나눔 컬처토크입니다.


C!talk, 왜 열릴까요?

문화 속에는 다양한 삶의 통찰과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C!talk는 삶을 풍성하게 해주는 이러한 문화의 지혜를 나누고 좋은 영감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일상적으로 접하기 힘든 문화인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우리 주변을 다시 바라보고, 무엇보다 나의 열정을 다시 일깨우는 즐거운 문화의 현장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C!talk, 어떻게 진행되나요?

C!talk는 특정 문화장르를 다양한 각도에서 들어보는 강연, 인문 및 철학적 주제에 대한 대담, 문화인과 장인의 삶을 통해 문화적 영감을 전하는 인터뷰로 다채롭게 기획됩니다. 뿐만 아니라 공연, 시연, 시청각 자료 등 오감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재미를 더합니다. 매회 3~4인의 문화인들이 출연해 각자 20분 이내의 토크를 하며, 모든 토크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웹사이트, 유튜브, 네이버 티비캐스트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청중들과 만나게 됩니다.


C!talk, 누가 운영하나요?

C!talk는 창의적인 글로벌 문화 협업을 지향하며 문화나눔, 문화교류, 문화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월드컬쳐오픈(World Culture Open: WCO)의 프로그램입니다. 서울에서는 WCO서울사무소의 주최 하에 2013년 4월 1회로 시작해 매월 열리고 습니다. 향후 세계 어디서나 독자적인 C!talk가 자유롭게 발생할 수 있도록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북경에서는 WCO북경사무소가 주최하고 중국인과 외국인 문화활동가 커뮤니티가 참여하는 ‘C!talk 베이징’이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그 외 세계 곳곳에서 관심 있는 분들이 C!talk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